LITTLE KNOWN FACTS ABOUT 선릉.

Little Known Facts About 선릉.

Little Known Facts About 선릉.

Blog Article

수많은 기업체가 본사를 두고 있어 출퇴근 수요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근처의 유흥가에 종사하는 이용객들 역시 밤 시간대에 주로 이용한다.

"나는 본래 대마도 사람으로 도주 평의지에게 소속되어 포수(砲手)가 되었는데 도주가 매 사냥을 나갔을 때 수행하였다가 마침 명령을 어긴 잘못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득죄하게 되어 사코 촌(佐古村)에 쫓겨나 감옥에 갇힌 죄수가 되었는데, 평경직(平景直)이 나의 건장함을 애석하게 여겨 몰래 식량을 갖다 주었으므로 살 수가 있었습니다.

정릉의 비각. 마찬가지로 중종의 일대기?가 새겨져 있는 비석이 서있습니다. ​​

네이버 여행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산군묘는 북한산우이역 근처에 있다. 또한 폐출된 왕이기 때문에 능이 아닌 묘로 지정되어있다. 조선 세종의 영릉은 정식 능호인 "영릉"이 아니라 비정식 명칭인 "세종대왕릉"이라는 이름을 써서 세종대왕릉역으로 지어졌고, 수로왕릉역 역시 똑같은 이유로 정식 능호가 쓰인 역명이 아니다.(애시당초 이쪽은 정식 능호가 불명이다.) 공릉역은 아예 왕릉과는 관계없는 역명이다.

참고로 서울 성북구에 있는 정릉(貞陵)은 이와는 다른 능으로 태조 이성계의 계비인 신덕왕후 강씨가 안장된 곳이다. 상세내용은 정릉(서울 성북)으로.

기사 참조 선조수정실록엔 이 날짜에 도굴되었다고 기록하면서도 주석으로 정확하게 언제 도굴되었는지는 모른다고 적고 있다. 그러므로 그보다 더 이전에 도굴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성종릉과 마찬가지로 문무인석과 동물석상이 묘역을 지키고 서 있습니다. ​​

선선한 가을날 걷기 참 좋은 곳입니다. 뭐할까 고민된다면 가족들, 혹은 연인들과 함께, 당연히 혼자도 좋습니다. 선정릉에 가보는건 어떨까요. ​​

도심 안에서 만날 수 있는 선릉오피 한적하고 조용한 삼릉 공원과 왕들이 잠들어 있는 선정릉...

항목 내용 중 오류나 보충하여야 할 사항을 상세하게 남겨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처리 결과는 의견·문의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비밀번호 확인 하시면 이용중인 화면으로 돌아가며, 작성 중이던

Report this page